와썹 게이머 동지들이여,
심심함을 이기지 못해 새로운 게임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간절하지만, 넉넉치 못한 주머니 사정으로 인해 게임 하나 구매하는데 5 ~ 6만원까지는 쓰고싶지 않을때, 부담없이 이용할수 있는 다운로드 콘텐츠 디피니티브 에디션 게임 탑 10개를 소개하고자 한다.
Sniper Elite III Ultimate Edition
대부분의 전투가 땅에서 이루어지던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적군의 뒤를 밟아 기분 좋은 헤드샷을 날려보자. 뭔가 부족하다고? 당신이 쏘는 총알에 맞는 적군의 모습이 슬로우모션 & x-ray로 촬영되어 보여진다. 말로 주절주절 설명해서 뭘 하겠나? 일단 이 영상을 보면 내말이 무슨 뜻인지 잘 알거다.
Darksiders 2: The Deathinitive Edition
이전 세데 콘솔 버젼에 출시된 이 게임은 새로운 그래픽으로 다시 마스터링되어야 하는, 몇 안되는 안타까운 게임중 하나이다. 갓 오브 워 시리즈 같은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다크사이더 자신만의 방식으로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Sleeping Dogs: Definitive Edition
무술 영화와 GTA를 사랑하는데 이 게임을 해보지 않았다? 하아..그래..뭐 세상 살다보면 바쁘니 이런 귀중한것을 놓칠수도 있겠지….일단 이 게임에 대해 설명하자면 웨이쉔이라는 거친 경찰이 주인공으로 나오는데 모든 NPC들에게 악몽을 선사하는 내용이다. 홍콩 거리를 질주하면서 악당들을 잡거나, 혹은 직접 악당이 되어 비오는날 먼지나도록 때려도 되고. 아, 물론 게임 스토리는 굉장히 훌륭하다. 그냥 다 때려부수기만 하면 된다.
Devil May Cry: Definitive Edition
3인칭 액션 핵앤슬래시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악당을 무너뜨릴때의 모습에 포커스를 맞춘 게임이다. 히트콤보와 근접무기, 화기 사용에 점수를 매기는 시스템으로, 플레이가 진행될수록 배경과 레벨이 실시간으로 바뀌어 악몽과 환각체험을 합쳐 놓은듯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끝판왕 배틀! 아이를 몸속에 품고 있는 여자 악마와 싸운다고 보면 된다. 악마가 변신하면 안에있던 아기가 커져서 엄마를 삼킨 후 엄마를 보호한다. 뭔소린지 모르겠다고? 이해한다. 처음엔 나도 뭔소린지 이해 못했으니까.
Dishonored Definitive Edition
1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스텔스 요소와 전투체계를 갖추고 있다. 주문은 물론 순간이동, 컷스로트, 그리고 쥐들을 이용해서 타겟을 생으로 잡아먹게 할 수도 있다.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정말 한번 해볼 만한 게임이다. 나를 봐서라도 쥐는 한번 꼭 사용해보길 바란다. 후회하지 않을것이다.
Tomb Raider: Definitive Edition
컨트롤 체계를 다시 손 본, 조금 세련된 라라 크로프트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굉장히 아름다운 게임으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액션이 눈을 뗄수가 없게 만든다. 절대 같은 장소에서 같은 것을 반복하는 일고, 환경 또한 탐색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근데 솔직히 다 필요없고... 라라 크로프트가 나온다.
The Last Of Us Remastered
PS3를 가지고 있으면서 이 게임을 해본적 없다면 당신은 한번쯤 인생의 우선순위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이 게임은 액션 스텔스 3인칭 서바이벌 호러 게임으로 실제로 이런게 장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있다면 이 게임이 바로 끝판왕 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장르로 구분될 수 있을만큼 감동적이고 고통스러운 스토리가 감정이입을 하게 만들어 당신이 이 게임을 사랑하든 싫어하든 여러분을 괴롭힐 것이다.
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Xbox 게이머를 위한 헤일로 : 더 마스터 치프 콜렉션 혹은 헤일로 MMC, 또는 MMC. 다소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출시되었지만 그래도 시간이 갈수록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이 게임 시리즈를 아직 해본적이 없다면 이번에는 한번 도전해보기를 권장한다. 캠페인은 물론 멀테플레이어까지! 이 게임이 물론 문제가 없는것은 아니지만 팬층이 두텁고 게임플레이가 굉장히 심장을 쫄깃하게 하는 매력이 있다. 지금 저렴할 때 구입해라.
Borderlands: The Handsome Collection
RPG 1인칭 슈터 커버 게임이다. 속편과 후속편과 함께 보더랜드를 보더랜드답게 만드는 재미있는 요소들인 다운로드 콘텐츠를 같이 받으실 수 있다. 혼자서 플레이해도 재미있고 친구들과 해도 재미있는 게임. 애완견이랑만은 하지 마시길. 짜증만 날 것이다. 어찌됐든 지금 당장 구매해라.
Uncharted: The Nathan Drake Collection
이 아름다운 게임이 1위인 이유는 간단하다. 3편의 게임, 다운로드 콘텐츠, 엑스트라, 그리고 멀티플레이어, 모두 합해서 40달러(4만 6천 44원. 브렉시트 때문에 세계 경제가 휘청이는 2016년 6월 30일 환율 기준)도 안된다. 이건 완전 미친거다. 사실, 첫 버젼의 플레이는 조금 거친면이 있다. 2007년 이후로 얼마나 발전했는지 보면 깜짝 놀랄 것이다. 그래도 그래픽은 아직 어마무시하다. 지금 출시되어서 조금 비싼 시리즈의 마지막인 언차티드 4를 하기 전, 복습 차원의 스토리 익히기에는 이 게임이 가장 좋을 것이다. 할인가판대에 있는 훌륭한 게임들을 놓치지 말고 즐거운 게이밍 되길 바란다.